홍성군농업기술센터는 2일 세아유농장(금마면 소재), 문당환경농업마을(홍동면 소재) 등 지역내 농촌체험마을 및 농장에서 특색있는 체험프로그램 연계 운영을 통한 도농교류 활성화를 목표로 한 프로그램인‘소비자와 함께하는 테마여행’이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간다.
‘소비자와 함께하는 테마여행’은 도시지역 소비자 및 단체와 연계해 지역내 전략적인 농촌생활문화 프로그램을 통해 도시민들에게 풍성한 볼거리, 체험거리, 배울거리를 제공한다.
회당 15인 이상 소비자 및 단체들에게 운영되는 이번 상품은 계절별로 준비되는 다양한 체험과 농촌 로컬푸드식을 경험하고 귀가하는 특색 상품으로 군은 코스개발 및 운영지원,홍보 및 판촉, 행사운영은 홍성농촌체험관광협의회가 맡게 된다.
군에서는 이번 ‘소비자와 함께하는 테마여행’이 이미 기 추진중인 ‘컬러풀 홍성투어, ‘감성 UP 프로젝트 IN 자연’ 등 다양한 농촌체험 상품운영 경험에 비추어 지역민들(생산자)와 소비자간 상호이해와 현장체험을 바탕으로 농업·농촌의 공익적 가치 확산 및 공감대 형성을 할 수 있는 충분한 경쟁력이 있다고 보고 내실 있는 운영에 만전에 기할 방침이다.
군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이번 상품출시를 통해 그간 운영하던 프로그램의 내실을 기하며 지속적인 농촌교류활동 수행으로 농업 부가가치를 더욱 향상시키고 전국적으로 홍성을 알리며 그 가치를 높이는데 주력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소비자와 함께하는 테마여행’상품은 홍성군농업기술센터 및 홍성농어촌체험관광협의회(☎041-633-5650~1)에서 상품정보를 확인 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