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시와 아산시가 오는 5월 26일 유관순체육관에서 충청남도·고용복지+센터·우수벤처‧강소기업과 함께하는 ‘2016 천안아산 행복+ 일자리박람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박람회는 공동생활권에 있는 천안시와 아산시가 충청남도, 고용노동부 천안지청, 대전·충남지방중소기업청, 충남창조경제혁신센터,충청남도 경제진흥원, 한국산업단지공단 충청지역본부, 충남벤처협회 등 취업유관기관과 공동으로 실업난 해소와 양질의 일자리를 발굴하고 중소기업들의 인력확보에 도움을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80여개 직·간접 구인업체가 참여하여 구직자와 1:1현장면접을 진행하게 되며, 이력서 작성 및 면접방법 등의 취업컨설팅과 이력서 사진촬영, 타로적성검사, 컬러매칭, 면접메이크업, 바리스타 등 다양한 부대행사도 함께 진행한다.
구직자는 행사당일 이력서와 자기소개서 등을 지참하면 본인이 원하는 업체를 선택해 면접에 참여할 수 있으며, 참여를 희망하는 구인기업·기관·학교 등은 5월 9일(월)까지 참가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김거태 지역경제과장은 “이번 박람회가 구직자에게는 맞춤형 정보제공과 취업의 기회를 구인기업에게는 우수인력 확보로 경쟁력 강화에 도움이 되길 바라며, 앞으로 남은기간 동안 취업관련기관과 적극적으로 협조하여, 성공적인 박람회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천안아산 일자리박람회 참가신청 방법 등 자세한 사항은 천안시일자리 종합지원센터 홈페이지(job.cheonan.go.kr), 아산시종합일자리지원센터 홈페이지(job.asan.go.kr), 천안고용복지+센터 홈페이지(www.work.go.kr/ cheonan)를 방문하거나 전화(041-620-9533~35)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