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시, 민원 접수체계 개선
아산시, 민원 접수체계 개선
  • 임헌선 기자
  • 승인 2016.05.08 03:46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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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청방문 없이 농업기술센터 및 수도사업소에서 직접 민원 접수

아산시(시장 복기왕)는 민원의 신속한 처리와 민원1회 방문처리제 실현으로 시민 감동 민원서비스 제공을 위해, 오는 6월부터 농업기술센터 및 수도사업소(이하 사업소)에서 민원을 자체적으로 접수할 수 있도록 민원 접수체계를 개선한다고 밝혔다.

 

사업소 민원은 시 전체 민원접수 건수 대비 8%가량이 되며, 그 동안 민원접수를 위해서는 1차 시청 민원실에서 접수 후 사업소로 이관하여 처리하는 접수와 처리의 이원화로 접수를 위해 시청까지 이동해야 하는 불편함과 처리지연 사유 및 이동에 따른 개인정보 유출 위험 등의 문제점 있었다.

 

이에 시에서는 6월부터 사업소 민원은 사업소에서 직접 접수 및 처리 할 수 있도록 접수체계를 개선하고자, 5월 중에는 사업소별 민원접수 및 세외수입 권한 부여, 관련 공무원 교육 등으로 민원접수에 대한 기반을 조성하고, 시민들의 혼선이 없도록 지속적으로 홍보할 방침이다.

 

이상득 민원봉사과장은 “앞으로도 민원서비스 향상과 민원처리 제도개선을 통한 시민 감동 민원행정서비스 구현을 위하여 끊임없이 노력하여 시민이 행복한 아산건설에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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