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교육청, 민원행정․기록관리․정보공개 합동 교육 실시
대전광역시교육청(교육감 설동호)은 오는 5월 11일 대전평생학습관에서 교육청․직속기관․각급학교의 민원, 기록관리 및 정보공개 업무 담당자 500여명을 대상으로 “2016년 민원행정, 기록관리 및 정보공개 교육”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 번 교육은 행정자치부 정보공개 담당 사무관을 초빙하여 원문정보 공개서비스 시행에 따른 대국민 정보공개의 중요성을 이해시키고, 기록물관리전문요원의 기록물 관리 지침에 대한 교육으로 담당자의 전문성 강화, 그리고 대전교육 민원서비스를 한 단계 업그레이드 할 수 있도록 디엔알 홍성미 팀장을 초청, 민원행정 역량 강화 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다.
2015년에는 별도로 교육이 진행되었으나, 민원, 기록관리, 정보공개 업무는 기관의 담당자가 중복되는 경우가 많아 업무 공백을 최소화하고자 올해는 합동 교육을 실시하게 되었으며, 특히, 교육행정의 기본적인 업무로 상호 연관성이 높아 정부 3.0 취지에 맞게 정보를 서로 공유하여 합리적이고 효율적인 업무처리가 가능하게 되리라 기대한다.
대전광역시교육청 임태수 총무과장은 “민원 중심의 one-stop 서비스 행정, 투명한 교육행정 실현과 보다 친절한 민원서비스를 제공하여 신뢰받는 대전교육을 위해 최선을 다해야 할 것”이라고 힘주어 말했다.
저작권자 © OTN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