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시는 오는 19일(목) 오후 2시부터 청주예술의 전당 옆에 위치한 국민생활관에서 청년실업해소 및 고용활성화를 위한 ‘2016 청주채용박람회’를 개최한다.
‘내 일(job), 미래를 만나다!’라는 주제로 개최되는 이번 채용박람회는 채용관, 직업진로컨설팅관, 특성화고 미래설계관으로 구성해 특색 있고 다양한 내용으로 진행된다.
자화전자(주), (주)토마스그룹, (주)우진플라임, 한국보그워너티에스(유), (주)에코프로, (주)명정보기술, (주)메타바이오메드, (주)네이처텍, (주)타파웨어브랜즈코리아, (주)원익머티리얼즈 등 65개 기업에서 직접 참가하는 채용관은 520명을 현장면접 후 채용할 예정이다.
(주)에이스침대, 제니스월드(주), 옵토팩(주) 등 39개 기업에서는 간접 참여해 187명을 채용할 예정이다.
구직자 취업역량강화를 위해 진행되는 직업진로컨설팅관에서는 전문 컨설턴트가 배치돼 직업심리검사, 지문적성검사, 입사서류컨설팅, 전직지원컨설팅, 취업매칭컨설팅, 이미지메이킹, 면접보이스컨설팅 등 구직자가 취업에 성공할 수 있도록 1대1 맞춤 컨설팅이 진행된다.
특성화고 미래설계관에서는 특성화고 졸업예정자들이 현장에서 효율적으로 기업 맞춤형 면접을 볼 수 있도록 컨설턴트를 배치해 기업매칭컨설팅을 진행하고, 이력서․자기소개서 코칭, 직업진로 상담 등 졸업 후의 미래설계에 도움을 받을 수 있도록 부스를 운영할 계획이다.
이외에도 난타공연, 취업특강, 취업타로상담, 이력서 사진촬영, 취업희망 메시지 이벤트 등 다양한 부대행사를 운영한다.
채용박람회 참가신청은 홈페이지(smartcj.or.kr)를 통해 사전등록을 할 수 있으며, 현장에서도 참가등록이 가능하다.
일자리가 필요한 시민 누구나 참여 가능하고 이력서와 자기소개서를 지참해 방문하면 현장에서 면접과 다양한 취업지원서비스를 받아볼 수 있다.
청주시 관계자는 “구인구직자에게 필요한 효율적인 행사운영으로 일자리가 필요한 많은 시민들이 취업에 성공하길 바라며, 평소 구인난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기업들도 적극적 참여와 홍보로 청년실업 해소 및 지역경제활성화에 기여하는 의미 있는 축제의 장이 되었으면 한다”고 전했다.
한편 채용박람회에 대한 자세한 문의는 청주시일자리종합지원센터(221-9191)로 연락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