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양군 성인병 예방관리 위한 제1기 건강운동교실 회원 모집
청양군이 성인병 예방과 관리를 위해 오는 23일부터 7월 15일까지 8주간 건강운동교실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건강운동교실은 만성질환의 주요 위험요인인 비만에 대한 경각심을 고취하고 스스로 건강 체중을 관리할 수 있는 방법을 지도해 주는 프로그램으로 매주 월, 수, 금요일 오전 10시 30분부터 1시간 동안 보건의료원 건강증진센터 다목적실에서 열린다.
군 보건의료원은 체질량지수(BMI) 25 이상, 체지방율 30% 이상자를 대상으로 15명을 선착순 모집할 계획이며 비만, 갱년기 여성을 우선으로 선발할 방침이다.
주요프로그램은 영양교육 및 개인별 식사일지 작성에 따른 영양 상담, 근력운동, 유연성운동, 요가 등이며 이와 함께 각종 보건서비스가 제공된다.
군 보건의료원은 일일 적정 영양섭취를 위한 식생활 개선교육, 적정 체중관리를 위한 생활 속 운동요령 지도, 건강생활실천을 위한 각종 보건교육 제공 등으로 자가건강관리 능력을 향상시키고 적정체중을 유지해 만성질환 예방에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군 관계자는 “프로그램 참여로 규칙적 운동실천과 식습관 개선을 통해 자가 건강 관리능력을 향상시키고, 비만개선을 위한 지속적 노력으로 만성질환 예방 및 합병증 감소에 기여할 것”이라며 참여를 당부했다.
한편, 건강운동교실 참여를 희망하는 자는 군 보건의료원 건강증진센터에 1층에 있는 체력단련실로 직접 방문해 참가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저작권자 © OTN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