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 찾는 아이들! 꽃댕이 탐험대’뮤지컬 공연 성황리에 마쳐
화당초등학교(교장 허의행)는 11월 18일, 제천문화회관에서‘꿈을 찾는 아이들! 꽃댕이 탐험대’뮤지컬 공연을 성황리에 마쳤다.
지난 4월부터 준비하여, 제천교육지원청(교육장 이성범) 관계자를 비롯한 화당초 학부모와 관객들 앞에서 선보인 자신감 넘치는 대사, 노래와 율동으로 어우러진 뮤지컬 무대는 아낌없는 환호와 갈채를 받기에 충분하였다.
박정은 학부모(3학년 조민성 모)는“뮤지컬에서 얘기하고자 했던것처럼 요즈음 부모님들은 아이들 미래를 위해 도시로 나가는 경향이 사실입니다. 하지만 아이들의 꿈과 교육을 위해 도시로 가지 않아도 되는 곳이 바로 화당초등학교가 아닐까 합니다.
화당초는 학교에서 다양한 문화예술체험 교육을 통해서 아이들의 꿈을 찾아주고 있습니다. 화당초 어린이들이 이 무대를 통해서 작은학교지만 자심감을 갖고 자신의 꿈을 키워나갈 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면 합니다.”라며 학교에 대한 강한 믿음을 보여주셨다.
화당초는 현재 전교생 48명의 작은 농산촌 벽지학교로서 학교장 이하 전 교직원, 동문들이 학교 살리기에 온 힘을 쏟고 있다.
이번 제천 뮤지컬 공연도 화당초가 자연 속에서 이루어지는 다양하고 알찬 교육활동을 홍보하고 학생 유치를 위한 간절한 뜻이 담겨있다.
앞으로도 화당초는 문화예술 및 자연치유 교육을 통해서 아이들의 행복한 웃음소리가 교실과 솔향기 가득한 운동장에 울려 퍼지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한다.
저작권자 © OTN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