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시는 2016년 푸른제천 아카데미 첫 강연을 국악인 오정해 교수를 초청하여 "오정해의 소리이야기"란 주제로 개최한다.
제천시는 5월 19일 오후 3시 문화회관 대강당에서 열리게 되는 이번 강연이 오정해 교수가 거쳐 온 도전의 인생에 관한 이야기와 함께 아름다운 우리 음악의 멋과 흥을 느낄 수 있는 즐거운 시간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오정해 강사는 현재 동아방송예술대학교 교수이며 중앙대학교와 동 대학원 및 원광대 동양대학원 동양예술학 박사로서 이날 강연에서 우리소리 이야기와 함께 국악LIVE도 즐길수 있는 뜻깊은 시간을 선사할 예정이다.
또한 제천 영상미디어센터 “봄”에서 강연 전날인 5월 18일 오후3시, 7시에 오정해 교수가 주연한 임권택 감독의『서편제』가 무료 상영될 예정이다.
다음 강연은 6월 16일 탤런트 서인석 강사를 초청하여 “나의 인생과 배우의 길” 이라는 주제로 연기인생 40년의 연륜의 연기자가 들려주는 진솔한 인생이야기를 통해 삶의 희로애락을 함께 느껴보는 힐링 강연이 마련되어 있다.
또한 7월 강좌는 7월 21일 시인 정호승 강사를 초청하여 “내 인생에 힘이 되어 준 한마디”란 주제로 직장인도 함께 할 수 있도록 오후 7시에 야간강좌로 운영한다.
올해로 14년차를 맞이하는 제천시 푸른제천 아카데미는 5월 19일 제198회 강좌를 시작으로 8,9월을 제외하고 11월까지 매월 셋째 목요일 문화회관 대강당에서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 강연이 마련되어 있으며 총 5회에 걸쳐 진행된다.
시 관계자는 “인생 100세 시대를 맞아 지역 주민들에게 다양한 지식습득과 삶의 질 향상의 기회를 제공하는 푸른제천 아카데미가 학습의 장을 넘어 소통과 화합의 장이 되길 바란다. 매월 개최하는 아카데미에 시민여러분의 많은 참석을 기다린다.”고 밝혔다.
‘푸른제천 아카데미’는 시민교양강좌로 제천시민이면 누구나 무료로 강좌에 참여할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제천시 홍보학습담당관실 (641-5462)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