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나라 최대의 온라인 판매 사이트인 지마켓과 옥션의 대학생 서포터즈들로 구성된 이베이코리아 SNS 투어단 50여 명이 오는 6월 개막하는 한산모시문화제를 비롯한 서천군 축제와 관광지를 홍보하기 위해 지난 주말 서천을 찾았다.
이베이코리아 SNS 투어단은 1박2일 동안 국립생태원과 국립해양생물자원관 및 한산모시관과 동자북 마을 등 서천군 주요관광지를 돌아보고 서천군 관광마케팅에 대한 진지한 토의시간을 가져 팸투어의 새로운 지평을 열었다는 평가를 받았다.
특히 이베이코리아 SNS 투어단은 14일 개막한 제12회 서천 자연산 광어도미 축제장을 찾아 축제장을 찾은 관광객들의 모습과 축제장 이곳저곳의 프로그램을 함께하며 직접 보고 느낀 축제장의 풍경을 SNS에 올려 축제 홍보에 열을 올리는 등 광어도미축제의 성공에 일조하기도 했다.
이들 투어단은 서천군이 가지고 있는 자연경관과 생태자원, 다양한 먹거리 등 관광객을 유인할 수 있는 풍부한 콘텐츠를 가지고 있는 장점이 있다면서도, 서천군 관광객의 대부분이 중년층 이상인 점을 지적하며 20~30대 젊은 층을 서천으로 유인할 수 있는 특화된 프로그램 개발이 앞으로 서천군 관광의 관건임을 강조했다.
나주하 관광마케팅 팀장은 “서천군 관광의 장점과 해결해야할 숙제를 젊은이들의 시각에서 바라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었다”면서 이베이코리아 SNS 투어단만의 젊은 시각과 생생하고 톡톡 튀는 아이디어로 서천군 미래관광의 큰 힘이 되어줄 것을 당부했다.
저작권자 © OTN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