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지방통계청 옥천분소 (분소장 배병완 )에서는 5월 25일부터 6월 15일까지 관내 초․중․고등학교 교사 및 학생을 대상으로 2016년 1차 사교육비조사를 실시한다.
본 조사는 우리나라 초․중․고 학생들의 사교육비 실태를 조사하여 사교육비 경감대책 및 공교육 내실화 등 교육정책 추진에 활용할 기초자료 제공, 조사항목은 학생의 인적사항, 부모 인적사항 등 가구소득, 방과 후 학교(학교 안) 비용, EBS 교재비 및 어학연수비, 일반교과 및 논술관련 사교육비, 예체능 및 취미교양 관련 사교육비, 취업목적 관련 사교육비, 진학상담(컨설팅)비용를 조사하고, 선정된 옥천군 고등 1개교의 1학급,
영동군 고등 2개교의 2학급, 보은군 고등 1개교 1학급, 초등 1개교의 1학급 학부모를 대상으로 인터넷조사를 기본으로 하되, PC미보유 및 인터넷사용이 불가능한 경우에는 종이조사표를 활용하는 방법으로 사교육비 조사를 실시하게 된다.
조사된 내용은 통계법 제33조 및 제34조에 의하여 개인별 조사내용의 비밀이 엄격히 보장되고 통계목적 이외에는 이용되지 않는다고 밝히고 해당가구의 적극적인 협조를 당부했다.
한편 통계청 옥천분소에서는 2016년 사교육비조사 등에 대하여 궁금한 사항 등이 있을 때 전화(730-0832)로 연락주시면 『성심 성의껏 친절히 설명 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OTN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