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광역시교육청(교육감 설동호)은 5월 21일(토), 대전광역시교육청 대강당에서 한국교육방송공사(EBS)와 공동 주관으로 고3 학생과 학부모를 위한 「대전광역시교육청-EBS 공동 2017학년도 대학 입시설명회」를 개최한다.
이 번 설명회는 5월 21일 14:00부터 16:30까지 2시간여에 걸쳐, 제1부는 ‘2017학년도 대입의 이해 및 성공 전략’을 주제로 2017학년도 대입의 이해(전형 바로알기), 2017학년도 대입 수시 및 정시 지원 전략에 대해 최철규 EBS 입시설명회 대표강사가 나서 강의할 예정이다.
제2부는 ‘2017학년도 수능 대비 학습 전략’을 주제로 EBS 전속교사로 활동한 조아란 강사가 나서 ‘2017학년도 수능과 EBS 연계 출제, EBS 수능 강의 연간 커리큘럼, 수능 대비 학습법 및 EBS 활용법’ 등에 대해 설명할 예정이다.
설명회 후에는 수능 및 대입 전형에 대한 질의응답 시간을 운영한다. 또한 EBS 강사와 기념 촬영을 하는 시간도 있어 이번 입시설명회는 학생들에게 많은 정보와 함께 학습 동기도 부여할 것으로 보인다.
대전광역시교육청 유명익 중등교육과장은2017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에서 영어영역이 절대평가로 시행되고, 한국사가 별도 과목으로 분리되어 시행되기 때문에 학생들이 부담을 갖고 있을 것”이라며 “이 번 설명회를 통해 학생, 학부모에 변화하는 신속하고 정확한 정보를 제공하고, 향후 대학 입시설명회 및 교사 연수를 통해 변화하는 수능 및 대입 전형에 대처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OTN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