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성군은 지난 20일 오후 군청 대회의실에서 경대수 20대 국회의원 당선자를 초청해 지역 주요현안사업을 논의하는 정책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간담회는 이필용 음성군수, 남궁유 음성군의회 의장을 비롯한 군의원, 관, 과소장 및 읍면장 등 60여명이 참석했다.
이 자리에서 지역현황 및 군정방향, 2017년도 정부예산 확보대상 사업, 국회의원 공약사업 설명 등을 통해 국회 차원의 정책적 지원 건의와 국비확보를 위한 협조를 구했다.
주요 현안사업으로는 ▲유엔평화관 건립사업, ▲폴리텍대학 음성캠퍼스 유치, ▲지하시설물 전산화사업, ▲무극전통시장 문화관광형시장 육성, ▲가섭산 채석장 생태복원사업, ▲양덕․관성저수지 생태공원 조성, ▲비점오염 저감사업, ▲음성군 친환경 에너지타운 조성사업, ▲화물자동차 공영차고지 조성사업, ▲충주댐 공업용수도 조속추진, ▲신천보부산단․유촌산단․상우산단 폐수종말처리시설 설치, ▲성본․유촌산업단지 공업용수도 개설공사, ▲금왕․대소 하수관로 정비사업 등 32여개 주요 2017년도 정부예산 확보대상사업에 대해 설명이 있었다.
이필용 음성군수는 “지역발전을 위해 항상 노력하시는 경대수 당선자께 감사드리며, 음성군의 현안사업을 조속히 추진하기 위해선 2017년 정부예산 확보가 꼭 필요하다.”며 “각 부서장을 비롯한 사업담당자와 경대수 당선자가 올해 신청하는 국비사업들이 정부예산에 반영될 수 있도록 힘써 달라.”고 거듭 강조했다.
경대수 당선자는 “중부3군 주민의 목소리를 대표하는 국회의원으로서의 책임을 다할 것이며, 음성군이 추진하는 현안사업들이 소기의 목적을 달성하도록 힘쓸 것을 약속드리며, 국회의원으로서 군민과의 약속을 지킬 수 있도록 도와 달라.”고 말했다.
한편, 군은 이번 정책협의회를 통해 서로의 협조 아래 내년도 정부예산을 차질 없이 확보하고 지역발전 핵심과제들을 착실히 해결해 나갈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