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시와 아산시가 공동으로 충청남도를 비롯한 취업관련 기관들과 오는 5월 26일 유관순체육관에서 고용복지+센터·우수벤처‧강소기업과 함께하는 ‘2016 천안아산 행복+ 일자리박람회’를 개최한다.
이번 박람회는 고용노동부 천안지청, 대전·충남지방중소기업청, 충남창조경제혁신센터, 충청남도경제진흥원, 한국산업단지공단 충청지역본부, 충남벤처협회 등과 공동으로 구직자의 취업기회 제공과 중소기업들의 우수인력 확보에 도움을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행사는 채용관에서 83개 직·간접 구인업체가 참여하여 구직자와 1:1현장면접을 진행하게 되며, 구직자의 맞춤형 취업지원을 위해 아산시종합일자리지원센터, 충남종합일자리센터, 충남창조경제혁신센터(고용존), 한국장애인고용공단, 근로복지공단, 중장년일자리희망센터 등이 참여하는 취업컨설팅관도 운영된다.
특히, 천안시일자리종합지원센터, 고용센터, 여성새로일하기센터, 제대군인지원센터, 서민금융지원센터 등이 참여하는 찾아가는 ‘천안 고용복지⁺센터’운영으로 박람회를 찾는 구직자들에게 일자리, 복지 및 금융서비스까지 원스톱 상담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또한 이력서 사진촬영, 타로적성검사, 컬러매칭, 면접메이크업 등 부대행사와 함께 취업특강도 진행되어 취업과 관련된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하게 된다.
김거태 지역경제과장은 “이번 박람회를 통해 구직자가 현장면접과 다양하고 유익한 취업정보를 통해 좋은 직장을 구하길 바라며, 구인난을 겪고 있는 중소기업의 인력확보 및 취업 기관들 간 협업으로 구인구직의 미스매치를 해소하는 시너지효과가 있을 것으로 본다”고 밝혔다.
한편, 구직자는 행사당일 이력서와 자기소개서 등을 지참하면 본인이 원하는 업체를 선택해 면접에 참여할 수 있으며,
참여업체 명단 등 자세한 사항은 천안시일자리종합지원센터 홈페이지(www.job.cheonan.go.kr), 아산시종합일자리지원센터 홈페이지(www.job.asan.go.kr), 천안고용복지+센터 홈페이지(www.work.go.kr/cheonan)에서 확인 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