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시가 2016 올해의 관광도시 제천에서 “2016 올해의 관광도시 제천” 육성사업의 성공적인 추진을 위하여 관내 관광관련 종사자와 공직자등을 대상으로 체계적인 관광역량 강화 교육을 실시한다.
우선 5월 23일부터 6월 1일까지 4차례에 걸쳐 관내 관광관련 종사자들을 대상으로 교육을 실시한다. 시는 관내 외식업, 숙박업, 운수업 등 관광 관련 종사자를 대상으로 통합예약시스템 사용 방법과 SNS를 활용한 홍보 방법을 교육하고 제천의 주요 관광자원 체험 교육 및 서비스마인드 함양교육 등을 통하여 제천의 맛집, 멋집 등 ‘다시 찾고 싶은 관광도시 제천’의 정보를 SNS를 통해 홍보하는 등 관광업 종사자들의 관광수용태세 개선 및 관광역량을 강화하고자 한다.
(사)제천시 관광협의회가 주관하여 진행하는 이번 교육에는 외식업, 운수업, 숙박업 종사자 및 일반 시민을 포함, 총 300여명을 대상으로 제천시 한방생명과학관 및 주요 관광지 일원에서 교육을 진행한다. 또한 각 단체 및 협회 등에서 서비스마인드 제고 교육을 시에 요청할 경우에는 수시로 교육을 진행한다는 방침이다.
또한 26일부터 1박 2일간 제천시 공직자등을 대상으로 공직가치관 함양교육, SNS활용 홍보기법, 관광지 현장체험 등 관광역량 강화에 힘써서 14만 제천 시민과 제천시를 방문한 많은 관광객들에게 최고의 행정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교육을 실시한다.
제천시는 천혜의 자연환경을 비롯한 모노레일, 그린케이블카 등 관광인프라 구축뿐만 아니라 서비스, 인적 자원 측면에서도 향후 제천이 추구하는 글로벌 관광도시로서 내실을 갖추는데 초점을 두고 “2016 올해의 관광도시” 사업으로서 이와 같은 관광 관련 종사자 역량강화 교육을 지속적으로 실시한다는 방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