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시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 21일 ‘학부모 서포터즈단’ 발대식
천안시가 설치하고 백석대학교가 수탁 운영하는 천안시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센터장 최완열)은 지난 21일 천안시청소년카페 ‘카친1318’에서 ‘학부모 서포터즈단’ 발대식을 개최했다.
‘학부모 서포터즈단’은 청소년 자녀를 둔 학부모들로 구성이 되었으며, 학부모 서포터즈 모니터링 활동을 통한 지역사회 관심 제고를 위해 조직 되었다.
이번 행사는 청소년카페사업 및 서포터즈역할 안내, 단장 선출 및 조직 구성, 위촉장 수여 등의 순서로 진행됐다.
천안시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 최완열 센터장은 “청소년의 건전한 여가활동과 건전한 문화공간에 대한 학부모들의 관심에 감사드리며, 보다 지역주민들의 참여를 위한 프로그램을 개발 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학부모 서포터즈단으로 천안학교사랑어머니회 회장을 역임했던 박승희 자문위원은 “청소년 학부모들의 참여할 수 있는 장을 마련해 준 것에 감사하고 적극적으로 활동하겠다” 각오를 나타냈다.
‘학부모 서포터즈단’은 정기모임 및 수시모임을 통해 청소년카페를 운영하는데 의견을 제시하고, 청소년카페 홍보대사 역할을 통해 이용자를 확대, 청소년카페 모니터링 및 청소년카페 운영 후원 등의 역할을 한다.
또한 ‘학부모 서포터즈단’으로 활동하는 위원에게는 위촉장 수여, 청소년 이해 부모교육, 자원봉사 활동시간 인정 등의 특전이 있다.
저작권자 © OTN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