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달의 으뜸봉사자는 바로 나 !!
충청북도종합자원봉사센터(센터장 최정옥)에서는 5월의 으뜸봉사상으로 개인 분야에서 음성군 송남수(여, 52세)씨, 단체 분야에서는 음성군 원남면자원봉사자치회 봉사단(대표 민연기)을 정하였다.
5월 으뜸봉사자로 선정된 음성군 심경희씨는 미용업에 종사하던 중 2004년 음성군자원봉사센터를 통해 이미용전문봉사자로 활동을 시작하였고 자녀들과 함께 가족봉사단과 현재 나눔봉사단으로 꾸준한 자원봉사활동을 펼치고 있다. 나눔봉사단 활동으로 지역의 착한가게 현판식 참여와 지역요양원에서 어르신을 위한 위문공연, 나눔캠페인의 활동, 사진봉사 등 본인의 재능을 지역행사를 위해 많은 봉사활동을 펼치고 있다.
5월의 으뜸봉사단체로 선정된 음성군 원남면자원봉사자치회 봉사단은 지역독거어르신 돌봄과 나눔의 일환으로 1993년 조직되어 현재 43명의 봉사자가 활동하고 있는 단체이다.
주 활동으로 지역 내 독거어르신과 봉사자가 1:1 결연되어 병원동행, 은행업무 등과 같이 거동이 불편한 어르신들을 위한 일상생활지원 봉사와 이밖에 원남면 지역행사(김장나누기, 경로잔치, 명절나누기, 고추장 나눔행사 등)에 열정적으로 참여하고 있으며, 깨끗한 마을 만들기로 거리 환경청소는 물론 꽃가꾸기 등 마을 꾸미기에도 앞장서고 있어 타 귀감이 되고 있는 단체이다.
한편, 이달의 으뜸봉사상은 매월 우수 자원봉사자 및 단체를 선정하여 시상함으로써 자원봉사자의 자긍심 고취와 더불어 자원봉사의 가치를 인정하는 사회분위기 조성을 위한 시책으로 진행되고 있다.
저작권자 © OTN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