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산시보건소(소장 김기봉)는 지난 24일『제29회 세계 금연의 날』을 맞아 간접흡연 없는 아산시와 시민의 금연분위기 확산을 위해 온양온천역 광장에서 기념행사를 가졌다.
아산중학교, 선문대학교 건강드림 서포터즈와 함께한 이번 행사는 이동 금연클리닉상담소 운영과, 다양한 건강홍보관 운영 및 금연 퀴즈마당, 금연 염원 풍선띄우기, 금연홍보 거리행진 퍼레이드를 통하여 시민들의 많은 참여와 관심 속에 진행됐다.
특히, 이 날 행사 중 금연을 상징하는 흰색풍선과 빨강풍선 띄우기를 통해 아산시민의 간접흡연 예방과 건강한 아산시를 만들기 위한 염원과 소망을 담은 풍선이 하늘 높이 떠올랐다.
또한, 시보건소는 건강 홍보 체험관을 통해 시민들에게 혈압·혈당측정, 체성분 측정과 영양상담, 구취검사기, 알콜패취테스트와 치매검사, 질병예방 관리와 같은 맞춤형 건강서비스 제공을 통해 건강관리에 대한 관심을 독려하는 한편, 시민의 금연구역 인식제고와 금연분위기에 동참을 위한 거리 금연 퍼레이드 또한 시민들의 많은 참여 속에 성황리 진행됐다.
아산시보건소 관계자는“세계 금연의 날을 기념하여 시민들이 금연구역의 인식 제고와 금연참여에 적극적인 동참을 하게 되기를 바란다. 금연실천을 통한 시민건강 증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OTN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