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광역시서부교육지원청, 공무원연금공단 대전지부, 국민건강보험공단 대전서부지사, 충청지방통계청, 한국건강관리협회 대전충남지부 업무 협약
대전서부교육지원청(교육장 김진용)은 5월 26일 자유학기제 및 진로진학교육 활성화를 위해 유관기관인 공무원연금공단 대전지부, 국민건강보험공단 대전서부지사, 충청지방통계청, 한국건강관리협회 대전충남지부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 번 협약은 자유학기제 및 진로진학교육 유관기관과의 인적․물적 자원 공유를 통해 실질적 협력관계를 구축하고, 교육공동체 활성화를 통한 학생의 성장과 지역사회 발전을 도모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주요 협약 내용은
- 자유학기제 활성화를 위한 지역사회 연계 사업 개발 및 운영
- 자유학기제 체험프로그램 및 진로진학지원센터 운영 활성화 추진
- 진로탐색 등 다양한 자유학기 활동 지원체계 구축 및 공동 활용
- 기타 각 기관이 상호 협력(학생 건강 증진, 청렴도 향상 등)이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사업 등이다.
지난 3, 4월에 이어 이번에도 4개 기관과 자유학기제 활성화 업무협약을 체결한 서부교육지원청은 이로써 서부 관내의 구청, 경찰서, 소방서, 공공 기관 등 총 23개 기관과 자유학기제 지원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마치고, 관내 중학교의 자유학기제 안정적인 운영 지원에 지속적으로 협력하기로 하였다
대전서부교육지원청 권기원 중등교육과장은 “이번 협약은 지역사회 유관기관과 업무협력을 통해 지역사회와 함께 하는 대전교육실현의 일환이며, 앞으로도 자유학기제의 안정적 정착 지원을 위해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OTN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