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전동‧서부교육지원청(교육장 이기자, 김진용)은 오는 6월 11일「교육복지의 날」을 맞아 교육복지 사업학교 37교에서 다채로운 활동을 펼친다고 밝혔다.
「교육복지의 날」은 교육복지사업에 대한 긍정적 인식 조성을 위해 기획된 날로 2008년 서부교육청을 시작으로 2010년 동부교육청, 현재는 경기도 및 부산교육청까지 점차 확산되어 우수 프로그램으로써 자리매김해 나가고 있다.
동‧서부 관내 37개 사업학교에서는 교육복지 주간일정 동안, ‘You In I(너와 나는 한마음)’라는 주제로 학생, 교직원이 함께 참여하여 기념행사, 캠페인, 홍보활동, 공모전, 학급별 단합대회, 교육복지실 이벤트 등 다양한 활동은 물론 지역사회와의 나눔행사도 진행될 예정이다.
또한, 사업학교별 프로그램 외에도 동‧서부교육지원청 주최로「교육복지 감동스토리」공모전을 개최하여 사업에 대한 관심과 참여를 유도하고 우수작에 대해서는 교육장 표창을 통해 학생들을 격려할 계획이다.
동‧서부교육지원청 관계자는 “매년 교육복지의 날을 맞아 운영되는 다채로운 활동 덕분에 친구, 선생님, 이웃들에게 보다 친근하게 다가가는 기회가 되고 있다”며 “앞으로도 교육복지에 대한 긍정적인 인식 확산을 통해 학교와 지역사회가 더불어 함께 살아가는 지역교육공동체로 실현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 교육복지 주간 운영일정 : 동부) 6. 7. ~ 6. 11. / 서부) 6. 7. ~ 6. 17.
※ ‘You In I' : 교육복지의 날로 지정한 6월 11일은 알파벳 첫 음절을 본떠 만들어 ’너와 나는 한마음‘을 표현한 것으로 친구, 선생님, 지역주민과 함께 사랑의 마음을 나누고자 하는 의미를 담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