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 실업률 해소 일환, 인력양성 프로그램 운영
통계청이 발표한 2016년 4월 고용동향에서 청년 실업률이 10.9%를 기록하는 등 청년들의 취업난이 가중되고 있는 가운데 당진문화재단이 청년 실업 해소를 위한 청년 문화기획인력 양성프로그램 운영을 기획해 눈길을 끌고 있다.
지역의 우수 문화기획자를 양성하기 위한 이번 프로그램에서는 문화의 기획과 공모사업 정산 및 회계처리 방법을 비롯해 효과적인 홍보방법 등에 대해 배울 수 있는 이론 프로그램과 ‘2016 당진문화동아리 주간사업’과 연계한 실무 교육프로그램이 진행될 예정이다.
특히 실무교육 프로그램에서는 사업추진을 위한 초기 추진회의에서부터 시작해 홍보물의 제작 실습과정, 직접 현장 스태프로 참여하는 실습 훈련 등의 프로그램이 제공된다.
교육기간은 이달부터 오는 8월까지 매주 화요일과 목요일 저녁 7시부터 9시까지 2시간 동안 8회에 걸쳐 진행될 예정이다.
무료로 진행되는 이번 청년 문화기획인력 양성 프로그램에 참여를 희망하는 사람은 당진문화재단 홈페이지(www.dangjinart.kr)에서 신청서를 다운받아 작성한 뒤 이달 15일까지 방문 또는 이메일(dangjinart@hanmail.net)으로 제출하면 된다.
기타 궁금한 사항은 당진문화예술학교 예술교육팀(☎041-350-2931)로 문의하면 자세히 안내 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OTN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