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성군은 지난 21일 오후 7시, 강동대학교 신창조관에서 제빵기능사과정 수료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수료식에는 정상완 강동대학교 평생교육원장, 이화연 음성군 평생학습팀장, 오명석 호텔조리제빵과 교수, 평생학습 관계자와 수료생 등 25명이 참석했다.
제빵기능사과정은 음성군 뉴라이프 아카데미 사업으로 진행되었으며 음성군이 강동대학교 평생교육원과 위탁교육을 체결하고 지난 3월 15일부터 야간과정으로 매주 화요일, 목요일 3시간씩 총26회, 78시간동안 운영하였다.
제빵기능사과정 수료생 19명 중 2명은 국가자격증과정인 제빵기능사 필기, 실시 시험에 모두 합격하여 제빵기능사 자격증을 취득하였으며 17명은 오는 28일 실기시험을 준비하기 위해 수료식날에도 연습에 매진하였다.
수료생 황순옥씨는 “60이라는 나이에 음성군 평생교육 덕분에 제빵기능사 자격증을 취득하게 되었다”며 “13주 동안 누구보다 열심히 지도해주신 오명석 교수님과 평생학습 프로그램을 개설해 준 음성군과 강동대 모두에게 감사하다”고 말했다.
이화연 평생학습팀장은 "제빵기능사과정을 끝으로 음성군 상반기 뉴라이프아카데미 프로그램이 모두 종료되었는데 총16개 과정에 463명이 참여하고 290명이 수료하였다”면서 “짧지 않은 시간 동안 성실하게 참여해 준 학습자들에게 감사함을 전한다”고 말했다.
정상완 강동대 평생교육원장은 “과거에는 홈베이킹 정도의 취미 과정으로만 진행하였는데 올해 처음으로 국가자격증 취득과정으로 운영 한제빵기능사과정이 성공적으로 운영되어 보람을 느낀다”면서“배움을 통해 새로운 기회를 얻고 인생 100세시대 삶의 활력을 주는 평생학습이 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음성군은 지난 3월부터 뉴라이프 아카데미 사업으로 제빵기능사, 커피바리스타, 네일아트지도사 등 총 16개 과정을 운영하였으며 하반기 뉴라이프 아카데미 사업은 7월 말 접수 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