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시(시장 복기왕)가 실시한 2016년 상반기 민원인 만족도 조사에서 민원행정 서비스에 대한 만족 응답이 94.7% 로 “수”를 받았다.
이번 만족도 조사는 2016년 상반기에 아산시 민원실(민원봉사과)을 다녀간 방문 민원인 300명을 대상으로 아산시콜센터에서 전화 설문조사한 것으로 서비스 만족도 뿐만 아니라 민원접수 신속성(96.6%), 친절도(94.7%), 민원처리 공정성(96.6%)등의 항목에서도 고르게 높은 점수를 받은 것으로 나타났다.
시 민원봉사과 관계자는 “2015년부터 매주 화요일 근무시작 전에 자체 친절교육 실시, 0NE-STOP 민원서비스 확산 및 민원실 환경 정비 등으로 시민에게 다가가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해 왔다”며, “앞으로도 시민이 행복하도록 민원제도와 환경을 개선하고 친절로서 감동서비스를 제공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또한, “이번 민원만족도조사를 통해 환경분야 등 개선요구 사항으로 접수된 의견들에 대해서는 단기 및 중장기 과제로 나눠 빠른 시일 안에 해결해 민원 만족도를 더욱 높여 나갈 계획이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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