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여지는 친절보다는 느껴지는 친절을...
보여지는 친절보다는 느껴지는 친절을...
  • 임헌선 기자
  • 승인 2014.11.23 21:35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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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를 변화시키는 서비스습관”을 주제로 직원 특강 실시

청주시차량등록사업소(소장:송희삼)는 11월 21일 18시 업무종료 후 전 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직원서비스마인드 함양을 위한 특강에 이어 팀별로 효율적인 민원처리를 위한 개선방안에 대해 토론의 시간을 가졌다.

이날 행사는 박진 한국서비스MBA컨설팅 대표이사를 강사로 초빙하여 약 1시간여 동안 “나를 변화시키는 서비스습관”이라는 주제로 직원들로부터 큰 공감을 얻었다.

이날 강의에서 박진 강사는 친절교육이 공공기관에서도 널리 시행되고 있지만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주는 사람의 입장이 아닌 받는 사람의 입장에서 친절로 받아들여지는 것이라며, 인위적이고 기계적으로 내뱉는 보여지는 친절보다는 느껴지는 친절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한편 송희삼 차량등록사업소장은 “많은 민원인들이 찾는 민원부서 특성상 직원 한사람 한사람이 나의 이미지가 곧 청주의 이미지라는 책임의식을 갖고, 민원인을 대하는 자세를 다시금 되돌아보는 시간을 갖고자 교육을 계획하게 되었다며, 그 동안의 습관이 교육 한 번으로 바뀌지는 않겠지만 지속적인 교육을 통해 좋은 습관이 밸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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