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충남지방병무청(청장 백운집)은 4일(월) 올해 징병검사를 받는 ‘97년생 병역의무자들에게 사전에 군입대를 준비할 수 있도록 안내했다.
징병검사를 받은 대학생의 경우에는 내년에 입영하는 재학생 입영 신청을 하면 되며, 금년 3월 7일부터 인터넷 접수를 시작해서 현재는 2017년 5월 이후로만 공석이 남아있다.
그러나 하반기 접수분(2,050명)은 올해 9월 8일부터 선착순 으로 접수할 예정이어서 2017년 연초에 입영을 희망하는 학생들은 오는 9월 8일부터 신청하면 된다. 재학생 입영신청은 병무민원포털 → 현역/상근입영 → 재학생 및 국외체제자 입영신청 메뉴에서 할 수 있다.
모집병에 지원하고자 하는 병역의무자는 지원가능분야 검색 및 지난회차 합격커트라인, 실시간 지원현황을 확인한 후 지원 특기 및 부대를 선택한 후 접수하면 보다 합격 가능성을 높일 수 있다.
전환복무에 지원하는 방법도 있다. 전환복무는 현역병 충원에 지장이 없는 범위에서 지원에 의해 선발하고 군사훈련 후 전환되어 현역병 복무형태와 다른 형태로 복무하는 제도로서, 의무경찰과 의무소방원의 경우에는 현역병 입영일자 30일전까지 지원이 가능하다.
또한, ‘97년생 대학생은 재학생 입영신청을 접수한 사람도 모집병에 중복해서 접수할 수 있으며, 모집병에 합격하는 사람은 올해에 입영이 가능하다.
저작권자 © OTN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