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도 대전 동‧서부교육장배 학교스포츠클럽대회 개최
대전동‧서부 교육지원청은 오는 7월 9일(토) 송촌중학교 체육관 등 22개 경기장에서 2016년도 교육장배 학교스포츠클럽대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학생들이 지덕체를 겸비한 건전한 청소년으로 성장하는데 목적을 둔 이번 학교스포츠클럽대회는 동‧서부 관내 442팀, 총 6,282명의 초‧중학생이 참가하며 7월 9일 배드민턴 경기를 시작으로 축구, 농구, 탁구, 배드민턴, 킨볼, 족구, 줄넘기, 피구 등 총 8개 종목이 22개 경기장에서 펼쳐진다.
특히 이번 대회는 기존 5개 종목에서 8개 종목으로 개최 종목이 확대되었으며, 참여 학생들도 큰 폭으로 증가하여 초‧중학교의 스포츠클럽이 활성화되고 있음을 확인할 수 있다. 또한 학생들에게 생소할 수 있는 킨볼, 족구 등이 정식 종목으로 채택되어 학생들에게 비인기 종목의 참여를 유도하였다는 점에서도 의의가 있다.
대전동부교육지원청 체육담당 장학사는 “학교 폭력과 학생 체력 저하가 이슈가 되는 현실에서 이번 학교스포츠클럽대회는 심신이 건강하고 건전한 청소년 문화가 조성되고 함께 즐길 수 있는 문화를 만들어가는 측면에서 보람 있고 유익한 대회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 보다 많은 학생들이 참여하여 함께 즐길 수 있는 대회를 만들어 가기 위해서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OTN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