짬내어 걷기 좋은날 운영 동참, ㈜그릭슈바인, ㈜한솔제지
서천군 보건소(소장 김재연)는 주민의 걷기운동 실천 활성화를 위해 중장년층을 대상으로 ‘짬내어 걷기 좋은날’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특히, 직장인(산업체)을 대상으로 적극 추진하기 위하여 지난 8일에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 체결에는 ㈜그릭슈바인, ㈜한솔제지 장항공장이 참여하여 ‘짬내어 걷기 좋은날’ 운영에 상호협력하여 직원들이 건강하고 신명나는 직장생활을 할 수 있도록 참여자에 대한 인센티브 지원을 약속 했다.
업체에서는 직원의 걷기운동에 대한 적극적인 지원을 해주고, 보건소에서는 참여자의 건강관리 프로그램을 운영 하여 건강생활실천을 통해 질병이 예방되고 건강한 노년을 대비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걷기 운동은 특별한 장비나 경제적인 투자 없이도 할 수 있는 가장 안전한 유산소 운동이다. 따라서 운동을 처음 시작하는 사람이나 노약자, 임산부 그리고 건강이 좋지 않은 사람을 포함한 거의 모든 이들이 하기 쉬운 운동이며, 성인병의 예방과 치료 및 체지방률을 감소시키는 데에도 효과가 뛰어나다.
보건소 관계자는 “이번 협약을 통해 시간 내어 운동하기 힘든 직장인의 건강생활 실천율 향상과 더불어 건강관리에 취약한 중장년의 건강증진을 통해 건강한 노년을 대비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OTN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