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전장대중학교(교장 정해황)는 7월 12일(화) 오전 11시 40분 대강당에서 청소년들의 흡연예방교육을 위해서 자칫 지루하고 뻔할 수 있는 교육적인 내용들을 친근하고 재미있게 보여주기 위해 코믹 요소를 접목시켜 청소년들에게 담배에 대한 경각심을 일깨워 주는 ‘장대 금연코믹Show’ 행사를 [누리에듀]와 함께 운영한다고 밝혔다.
‘장대 금연코믹 Show’는 MBC 공채 개그맨 19기 이준수와 20기 권형준이 선도부가 되어서 청소년들과의 소통을 통해 담배에 대한 경각심을 일깨우는 등 학생들의 눈높이를 맞춘 공감대를 형성하여 흡연예방의 교육적 효과를 높이고자 하였다. 또한, 학생들이 직접 참여극의 주인공이 되어봄으로써 담배의 중독성과 해로움을 활동 중심적으로 체험해 볼 전망이다.
12일 화요일 런닝타임 45분으로 진행되는 금연코믹Show는 간단한 레크레이션으로 시작하여 ‘금연 코믹마술’이라는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하고, 선도부 준수와 형준이의 금연 콩트로 이야기가 전개되며, 교육적 효과를 높이고자 금연퀴즈 및 관객 참여 콩트로 교육 활동의 정점을 찍고, 금연 구호 및 인사로 마무리될 예정이다.
한편, 대전장대중학교는 지난 5월 [학생중심 금연선포식]을 통하여 흡연 없는 학교를 만들자고 다짐하였으며, 6월 [흡연실태조사]를 통해 흡연경험 학생들을 파악하여 흡연예방 금연교실[END]을 운영한 바 있다.
대전장대중학교는 학교 흡연예방사업은 단순히 흡연 문제에만 국한되는 것이 아니라 학생의 일상생활과 학교교육이 추구하는 전인교육의 일환이라는 신념으로 꾸준히 학교흡연예방사업을 이끌어갈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