깨끗한 홍성 만들기 위한 1단체 1산 가꾸기 등 업무협약
홍성군은 14일 군내 주요산에 대한 명품 산림가꾸기 운동 실천을 위한 업무 협약을 산림단체와 용봉산자연휴양림 전시관에서 가졌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깨끗한 홍성 만들기 운동의 일환으로 군내 주요 산을 찾는 방문객에게 쾌적하고 청결한 이미지와 아름다운 경관을 제공하고자 산림단체와 손잡고 명품 산림가꾸기 운동을 위한 업무협약으로 민◾관 협치의 모범적인 산림행정의 실천이라고 볼 수 있다.
협약에 참여한 단체는 홍성군, 홍성군산림조합, 홍성군임업후계자회, 한국산악회충남서부지부, 홍성군산림재해스피드봉사대 등 산림과 밀접한 5개 단체로 구성되어 있다.
이날 협약식에는 김석환 홍성군수, 윤주선 홍성군산림조합장, 하태윤 홍성군임업후계자회장, 이포영 한국산악회 충남서부지부장, 김광억 홍성군산림재해 스피드 봉사대장 등 50여명 참석하여 명품 산림가꾸기 클린운동을 성실하게 실천하기로 상호 협약했다.
협약내용은 홍성군산림녹지과(용봉산), 홍성군산림조합(백월산), 한국산악회충남서부지부(오서산), 홍성군임업후계자회(보개산), 산림재해스피드봉사대(남산) 등 군내 주요산림에 대한 단체별로 1단체 1산 가꾸기 운동을 실천하고, 정기적인 산지정화, 산불예방 홍보 등 공익적 활동을 전개하게 된다.
군 관계자는“오늘 협약은 민관이 손잡고 산림가꾸기 클린운동을 지속적으로 실천, 건전한 산행문화 정착을 유도하여 품격 높은 산림경관을 조성하기 위한 것으로 군민 및 외지방문객에게 양질의 산림복지서비스를 제공”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OTN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