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교육청, 민원·정보공개·기록물관리 연수 실시
충남도교육청(교육감 김지철)은 15일 충남교육연구정보원 대회의실에서 본청·직속기관·교육지원청 업무담당자 70여명을 대상으로 민원·정보공개·기록물관리 업무담당자 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에서는 ▲국민신문고 답변 충실도 향상 방안 및 민원 처리사항에 대한 개인정보보호 안내 ▲정보공개 청구 및 결정 절차의 올바른 처리방법 ▲학교 기록물관리 지도점검 지표 및 기록물관리 멘토링 운영 변동사항 안내 등 담당자들의 역량을 강화하고 상호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도교육청에서는 교육고객의 민원서비스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홈페이지에 ‘민원서식’ 메뉴를 신설해 86종의 민원서식 및 25종의 민원서식 견본을 제공하고 있으며, 실시간으로 각부서 및 지역별로 민원사무 처리기간 준수와 만족율을 모니터링 하고 있다. 아울러 매월 처리된 민원 전반에 관한 자료 분석을 통해 민원인 중심의 신속하고 편리한 업무처리가 될 수 있도록 운영 중이다.
김지철 충남교육감은 “민원행정은 국민과 공무원간에 직접적인 접촉과 그 처리 과정을 눈으로 보고 피부로 느끼게 되는 생생한 최일선의 창구로써 그 중요성을 바로 알아야 한다”며 “복잡하고 다양한 행정환경 속에서 국민 개개인의 수요와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적극적인 민원서비스 제공”을 전 직원에게 당부했다.
저작권자 © OTN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