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북도교육청은 민원서비스 향상 방안에 대한 교직원 및 도민의 의견을 수렴하기 위해 온라인 정책토론을 실시한다고 18일 밝혔다.
충북교육청은 의견수렴을 통해 충북교육청의 민원서비스에 대한 내・외부 고객의 요구파악과 서비스 수준을 진단하여 2017년도 민원행정 및 제도개선 계획 수립에 반영한다는 계획이다.
온라인 정책 토론 방식으로 진행돼는 이번 의견수렴은 18일부터 다음 달 5일까지 19일간 도교육청 누리집(http://www.cbe.go.kr)의 열린마당→정책참여→정책토론을 통해 접수받는다.
주요 의견수렴 주제는 ▲각종 교육관련 증명서 발급에 있어 불편한 점 및 개선방안 ▲충북교육청 민원제도 중 개선해야 할 사항 ▲충북교육행정서비스헌장의 내용 중 보완해야 할 사항 ▲장애인, 다문화가정 등을 위해 개선해야 할 민원서비스 ▲기타 충북교육청 민원서비스 개선을 위한 의견 등이다.
충북교육청 관계자는 “민원서비스에 대한 작은 의견도 소중히 다뤄서 적극 반영할 계획이니, 교직원을 포함한 도민 여러분들의 많은 참여를 부탁한다”고 말했다.
한편, 충북교육청은 민원발급 사전예약제 시행, 공무원 친절교육 강화 등 민원만족도 제고를 위해 노력하여 지난해 국민신문고 민원서비스 분야 3년 연속 우수교육청으로 선정됐다.
저작권자 © OTN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