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아․청소년 전문의 이기환 교수의, ‘불통한 우리아이’어떻게 소통할까?란 주제로 열려
증평군보건소와 증평군정신건강증진센터(센터장 김민경)에는 지역 내 아동·청소년의 정신건강증진과 부모-자녀간의 소통을 위한 학부모 공개강좌를 21일 학부모 등 관계자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증평보건소 다목적실에서 개최했다.
소아·청소년 전문의 이기환 교수(충북병원 정신건강의학과)의 ‘불통한 우리 아이, 어떻게 소통할까? 라는 주제로 열린 이날 강좌는 청소년 자녀를 둔 학부모에게 올바른 소통방법과 청소년 시기 자녀들에게 나타날 수 있는 문제 행동의 원인에 대해 배우고 이해하기 위해 마련 됐다.
또한, 교육 후에는 이기환전문의와 함께 자녀와의 소통에서 경험하였던 문제점과 개선방법에 대한 해결책을 찾는 질의․응답시간도 가졌다.
이상숙 보건소장은 “이번 학부모 공개강좌를 통해 부모와 자녀 간에 소통이 활발해질 수 있는 발판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현재 증평군정신건강증진센터는 아동·청소년 자살예방 교육 및 집단 프로그램, 전문상담을 진행하고 증평관내 중학교와 연계해 아동·청소년 특화사업 ‘톡!톡!U(Talk!Talk!You)’를 진행하며 멘토링 프로그램, 캠프, 교사 및 부모 교육 등 아동·청소년의 정신건강증진을 위한 다양한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다.
저작권자 © OTN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