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 여름방학 중 학교컨설팅 장학
대전서부교육지원청(교육장 김진용)은 2016.7.25.(월)~8.12.(금) 3주간 안전하고 건강한 여름방학을 위하여 초등학교 75교를 상대로 학교컨설팅 장학을 실시할 예정이다.
이번 학교컨설팅 장학에서는 방학 중 학력신장, 생활지도, 방과후학교, 돌봄교실 운영 현황을 점검표를 중심으로 파악하고, 교내에서 이루어지는 각종 프로그램도 잘 운영되도록 학교를 지원할 예정이다. 또한 과학실 안전을 위한 현장 점검도 병행하여 이루어진다.
특히, 올 여름방학 중 학교컨설팅 장학은 교육장이 초등학교 5개교를 직접 방문하여 주요 교육정책 사업인 초․중 연계교육, 바탕교육, 놀이통합교육, 학습공동체 수업만지작, 인성교육, 독서교육 등의 운영 현황을 확인한다. 아울러 학교급식 운영 현황과 문제점은 없는지 학교의 의견을 직접 들어보는 시간도 마련할 예정이다.
대전서부교육지원청 김진용 교육장은 “이번 여름방학 중 학교컨설팅장학은 안전한 방학생활에 초점을 맞추어 진행하여 학생들이 방학 중에도 건강하고 안전하게 학교 프로그램에 참여하고 귀가하는데 최선을 다할 것이다.”라고 하였다.
대전서부교육지원청은 여름방학 중 학교컨설팅 장학에서 나타난 학교의 우수사례는 공유하고 미비한 것은 개선하도록 학교를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OTN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