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서부특수교육지원센터 똑똑한 여름나기 특별활동 프로그램 실시
대전서부교육지원청(교육장 김진용) 특수교육지원센터에서는 7월 26일(화)부터 7월 28일(목)까지 2016학년도 서부 관내 유․초등 특수교육대상학생들을 대상으로 똑똑한 여름나기 특별활동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 번 똑똑한 여름나기 특별활동 프로그램은 방학 중 특수교육대상학생들에게 폭넓게 교육적 지원을 확대하고 다양한 특별활동 프로그램 참여를 통하여 특수교육대상학생의 일상생활 적응능력 향상 및 사회성 증진을 도모 하는데 목적을 두었다.
똑똑한 여름나기 특별활동 프로그램은 오전시간 ‘꼬마요리사 반’과 오후시간 ‘꼬마음악가 반’으로 나누어 유아 16명, 초등 16명 총 32명의 학생이 참여한다. 프로그램 내용은 꼬마요리사 '단호박 찹쌀머핀, 냉파스타, 치즈 감자볼‘ 꼬마음악가 '나만의 악보, 바다 여행, 음악과 숫자’ 주제로 이루어지며 즐겁고 다양한 활동으로 진행된다.
여름방학과 겨울방학에 진행되는 똑똑한 특별활동 프로그램은 매 년 관심과 참여도가 매우 높은 프로그램이다. 특별활동에 함께 참여한 학부모들은 똑똑한 여름나기 특별활동 프로그램을 매우 만족해하며 다양한 활동으로 인해 아이들이 즐거움 속에 성취감을 느낄 수 있는 좋은 프로그램이라며 앞으로 이런 기회가 더욱 많아지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대전서부교육지원청 임민수 유초등교육과장은 “서부관내 특수교육대상자들이 일상생활 속에서 경험하고 적용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더욱 계발하고 보급하는데 지속적인 노력을 하겠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OTN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