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동군이 고질적인 민원을 효과적으로 해결하기 위해 군민고충처리위원회 활동을 강화한다.
군민고충처리위원회 위원인 변호사, 대학교수, 사회단체 대표 등으로 구성된 10명의 위원들이 직접 현장을 찾아가 군민들이 일상에서 겪는 애로사항과 고충민원을 처리하고 있다.
특히 다수민원, 장기 미해결 민원, 인·허가 절차도 중재·조정하는 지역 옴부즈만 역할도 병행하여 실시하고 있다.
군은 내년도 활동목표를 군민을 직접 찾아가는 현장 중심의 고충민원 해결과 고충처리위원 지원 강화를 통해 군민 입장에서 민원을 해결하고 민원 발생 원인과 대책까지 제시해 민원 발생을 최소할 방침이다.
군은 지난 2011년 11월부터 군민고충처리위원회를 운영해오고 있으며 현재까지 23건의 주민 고충 사항을 처리했다.
한편 고충민원 접수는 본인 또는 대리인이 군청 기획감사실 감사법무팀(☎043-740-3071)으로 전화, 팩스, 우편으로 신청하면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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