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학년도 대전서부특수교육지원센터, 누리 꿈사랑 방과후 학교 여름방학계절학교
대전서부교육지원청(교육장 김진용) 특수교육지원센터에서는 8월 1일(월)~8월 5일(금)까지 5일간 누리꿈사랑 방과후 학교 아동 6명을 대상으로 여름방학 계절학교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 번 프로그램은 서부특수교육지원센터 누리꿈사랑 방과후 학교 아동 총 6명이 사회성 향상을 위한 놀이 음악, 빙수 만들기, 뮤지컬 관람, 천연염색, 현장체험에 참여고, 아이들은 다양한 감각 ․ 놀이활동을 통하여 온몸으로 느끼고 체험하는 신체활동과 적극적이며 신명나는 수업활동을 한다.
수업활동 현장에서는 아이들의 신나는 함성과 웃음이 가득했으며, 학부모들은 아이가 수업에 즐겁게 참여하는 모습을 보면서 감동과 큰 호응을 보내기도 했다.
서부특수교육지원센터에서 진행된 본 여름방학 프로그램을 통하여 다양한 프로그램에 대한 도전과 아이들의 높은 참여와 호응을 통해 교육적 효과를 직접 현장에서 느낄 수 있었고 학부모들은 아이들이 특수교육지원센터에서의 수업시간을 기다린다는 이야기와 더불어 더 풍부하고 다양한 교육적 기회와 지속적인 프로그램의 참여를 희망하며 서부특수교육지원센터의 모든 교직원들의 노고를 격려했다.
대전서부교육지원청 임민수 유초등교육과장은 “앞으로도 유아의 교육적 효과와 학부모님들의 의견을 적극 수렴하여 좀 더 질 높은 교육활동을 계획하며 적극적으로 지원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OTN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