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군은 민원고객 만족을 위하여 신속ㆍ공정·친절한 민원서비스 향상을 목표로 민원처리 단축 마일리지제 운영으로 신속한 민원처리를 통한 고객만족 민원행정이 구현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민원처리 단축 마일리지제도는 민원처리 기준표의 법정처리 기간을 단축 처리한 공무원에게 마일리지 점수를 부여하고 우수공무원에게 표창하여 군민에게 신속한 양질의 민원서비스를 제공하고자 하는 제도다.
군에 따르면 “법정처리기간 2일 이상인 모든 유기한 민원 업무를 대상으로 2016년 상반기 민원처리실태를 분석한 결과 12,388건의 민원 접수건 중 78%인 9,663건에 대하여 법정처리기한보다 70.4% 민원처리기간을 단축 처리하였다.
이는 지난해 보다 14.5% 단축율이 증가되어 민원행정의 효율성을 높이고, 민원인의 시간과 경제적 비용을 줄이는 등 신속한 민원처리가 상반기 민원서비스 고객만족도 조사결과 민원만족도 88.4%로 나타났다.
군은 1일 대강당에서 개최된 직원모임에서 민원처리 마일리지 우수 공무원에 대한 표창장을 수여했다.
군은 2016년 1월부터 6월까지 2일이상 30일 이하 민원 326종 유기한 민원에 대하여 적립된 마일리지를 평가점수로 환산하여 최우수 산림녹지과 장경삼, 우수 홍성읍 김용주, 장려 종합민원실 박재순 주무관 등 공무원 3명에게 군수 표창과 함께 시상금을 지급 했다
이청영 종합민원실장은“민원사무 단축처리 정도에 따른 개인별 마일리지를 부여하여 우수 직원을 표창하므로써 직원들간 사기를 진작시키고 민원처리기간 단축을 유도하여 민원처리의 효율성과 신속한 민원처리를 도모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군민만족의 민원행정서비스 구현을 위해 더욱 노력 할 것 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