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 및 미술동호회의 미술문화 활성화를 위한 작품발표 및 창작기회를 제공하고자 홍주문화회관이 기획한 시각예술 전시인‘세대공감전-팝아트 여행’이 6일부터 19일까지 14일간 홍주문화회관 전시실에서 개최된다.
이번 전시는 한국문화예술위원회가 주최하고 문화체육관광부와 복권위원회가 후원하는“2016년 방방곡곡문화공감 문예회관 전시프로그램”에 선정되어 복권기금의 지원을 받아 실시하게 되는 것이다.
현대미술의 장르인 팝아트를 주제로 잊혀져가는 부모세대의 옛 추억들을 소재로 작품화하여 세대를 아우르는 공감의 장을 마련하고자 기획되었다.
홍성군 청소년 40여명은 기성작가들의 지도를 통해 만든 팝아트 작품을 전시하는“세대공감전 - 팝아트 여행”에 청소년들의 참신하고 친근한 일상의 소재를 작품들로 표현하도록 약 4개월간 미술수업을 받았다.
이를통해 다양한 팝아트 장르의 작품이 완성될 수 있도록 작품 감상의 기회는 물론 청소년들에게 전시회를 통해서 예술이 가져다주는 기쁨을 느낄 수 있는 계기를 마련했다.
이번 전시를 주관하는 홍성군공공시설관리사업소 김경환 소장은“여름방학을 맞아 가족과 함께‘세대공감전-팝아트 여행’전시 관람을 통해 사라져가는 옛 추억의 소재를 탐색하고 어른들의 향수와 더불어 세대공감의 만남으로 즐거운 추억여행이 되었으면 한다” 고 전했다.
저작권자 © OTN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