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1일까지 11개 과목 209명 모집, 자기개발 및 삶의 질 향상 도모
대전 중구(구청장 박용갑)는 날로 증가하는 평생학습에 대한 구민들의 다양한 욕구에 부합하고자 수요자 중심의 평생교육 프로그램을 개설하고 31일까지 수강생을 모집한다.
하반기 평생교육 프로그램은 총 5개 과정 11개 과목으로 209명의 수강생을 모집하며, 9월 5일부터 12월 23일까지 4개월 동안 ▲홈패션자격 및 창업반 ▲한자교실 ▲생활영어(기본과정) ▲원어민 중국어(기초, 중급) ▲일본어(기본) ▲건강요가 ▲산과 들의 약용신물 ▲옷 만들기 과정 ▲오카리나 교실 ▲대금 교실(야간) 과정으로 진행된다.
교육 참여를 희망하는 주민은 누구나 가능하며 수강료는 4만원이다. 단, 국가유공자 및 그 유족, 기초수급자, 한부모가족 보호대상자, 장애인(3급이상), 꿈나무사랑카드 소지자 등은 증빙서류와 신분증 지참시 수강료가 면제된다.
평생교육 프로그램 수강을 희망하는 구민은 중구 평생학습센터 홈페이지(http://lll.djjunggu.go.kr) 또는 종합문화복지관(☎223-6688)으로 접수하면 된다.
박용갑 청장은 “인생 100세 시대, 배움에 대한 구민들의 열정과 요구를 충족하고자 최적의 교과과정으로 편성했다”며 “많은 구민들께서 평생교육 프로그램에 참여해 행복한 인생 2막을 향해 뛰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OTN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