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교육 특수성을 고려한 학교 행정 전문・표준화 노력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이하 세종시교육청, 교육감 최교진)은 26일 세종시평생교육연구원에서 세종시의 각급학교 행정직원 1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학교 행정실무 학습동아리 연구발표회(이하 발표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세종시교육청은 신설학교가 매년 개교하고 타 시도 전입 및 신규 직원들이 지속적으로 늘어나는 세종교육의 특수성을 고려해 학교 행정을 전문・표준화하고 이를 공유하는 등 효율적 교수-학습 지원행정을 위해 올해 처음 ‘학교 행정실무 학습동아리’를 구성해 운영하고 있다.
이번 발표회는 한 해 동안의 학습동아리 연구 결과를 공유하는 자리로 행정직원들이 관심이 많은 ▲학교회계 예산 ▲학교시설 효율적 관리 ▲학교시설 공사계약, ▲민원 ▲보안 분야 등 학교 현장의 불편 사항과 문제점을 해결할 수 있는 내용으로 진행됐다.
김헌경 미르초 행정실장은“이번 학습동아리를 통해 연구과제의 다양한 사례와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교류하여 행정실무에 더 효과적으로 접근할 수 있었다”고 전했다.
이재욱 교육행정국장은 “이번 발표회가 학교 현장에서 근무하시는 행정직원들이 연찬의 기회가 되기를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학교 현장에서 자부심을 가지고 일 할 수 있는 분위기를 만들어 가는데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OTN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