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림스타트는 2016년 8월부터 신탄진 4개동을 추가 확대하여 맞춤형통합서비스를 실시, 신체건강, 인지언어, 정서행동, 부모교육 등 대덕구 전지역에 35개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대전 대덕구(박수범구청장)는 기존 8개동만 추진했던 드림스타트 서비스를 신탄진 확대지역 4개동(신탄진동․덕암동․석봉동․목상동) 방문조사 실시후 대상자을 선정하여 8월부터 드림스타트 프로그램 서비스를 제공하게 된다.
보건복지부로부터 2012년 드림스타트 하반기 신규사업지역으로 선정되어 법1.2동 저소득층 밀집지역을 시작으로 지난해(2015) 대화동,회덕동,비래동, 송촌동 아동들에게 개인별 사례계획을 수립하여 맞춤형통합서비스를 제공하였다.
2016년 8월 드림스타트 전지역 사업확대 실시로 취약계층의 다양한 욕구에 충족할 수 있는 4개영역 35개 프로그램을 추진, 내실있는 서비스를 제공해 지역아동들의 건강한 성장과 발달을 도모하고 12개동 드림스타트 아동에게 통합사례관리를 통한 맞춤형통합서비스가 실시된다
대덕구(박수범구청장)는 이번 드림스타트 사업확대로 서비스 미실시 지역의 아동에게 균등한 기회를 제공하고 대덕구 모든 아동들이 건강하고 행복한 구성원으로 성장하는데 기여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최선을 다할것을 약속하였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대덕구 여성가족과 드림스타트 (☎608-6981)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OTN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