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산기획과 MOU체결… 30여명 고용창출효과 기대
계룡시(시장 최홍묵)는 10일 오전 11시 시청 집무실에서 (주)동산기획(대표 김진수)과 34억원 규모의 투자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계룡제1농공단지 내 공장 신설 및 투자 계획 등 양 기관의 공동 발전과 상호 협력을 위한 MOU를 체결하고 지역경제 활성화를 이루는데 목적을 두고 있다.
동산기획(주)은 2006년도 설립하여 대전시 서구 월평동에 주된 영업장을 두고 태극기와 깃발 등을 제조하는 업체로 국내 태극기 생산량의 70%를 점유하고 있는 기업이다.
시에 따르면 동산기획(주)은 2017년 상반기까지 계룡제1농공단지에약 2,716㎡(821평) 규모로 입주하여 향후 34억원의 투자와 함께 30명의 신규 고용창출의 효과를 가져 올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에 따라 계룡시는 국내 최대 태극기 제작업체 유치와 함께 365일 태극기 휘날리는 국방모범 도시로 거듭날 것으로 본다.
시 관계자는 “국내 최대 태극기 제조업체와의 투자협약이 향후 농공단지 분양 및 지역경제 활성화에 큰 보탬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는 만큼 기업하기 좋은 계룡시를 위한 기업환경 마련과 기업지원에 힘을 쏟겠다”고 말했다.
한편, 계룡시는 올해 하반기 계룡제1농공단지 분양을 앞두고 기업유치 활동의 적극적인 추진으로 조기 분양 완료와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매진하고 있다.
저작권자 © OTN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