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 중학교스포츠강사 역량강화 연수 실시
대전광역시교육청(교육감 설동호)은 오는 2016. 8. 20.(토) 대전중학교에서 「2016 중학교스포츠강사 역량 강화 연수」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연수는 대전교육청 관내 중학교 스포츠강사 중 교사(체육교사 및 일반교과교사)를 제외한 외부강사 152명이 참가하게 된다.
학교스포츠클럽은 학생선수가 아닌 일반 학생들 중심의 체육활동이며, 입시 위주의 학교생활 등으로 인한 신체활동 및 체력의 저하를 예방하고, 자율체육활동 활성화를 통한 건강 체력 증진과 인성 등 활기찬 학교분위기 조성에 중대한 역할을 하고 있다.
또한, 지난 달 종료 된 대전동‧서부교육지원청교육장배 학교스포츠클럽대회가 성공적으로 마무리 되면서, 학교스포츠클럽활동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으며 이에 대전교육청은 학교스포츠클럽 발전을 위해 예산지원 및 질 관리에 더욱 노력중이다.
학교스포츠클럽활동이 잘 운영되고 있는 것은 일선 학교에서 앞장 선 스포츠강사들의 노고 덕분이며, 이번「2016학년도 중학교스포츠강사 역량강화 연수」를 통해 현장에서 힘쓰는 스포츠강사들을 격려하고, 강사들의 자기계발 욕구를 충족시켜줄 특별한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대전광역시교육청 이재현 체육예술건강과장은 “이 번 연수를 통해 인격과 소양을 갖춘 강사로서의 자질 함양은 물론, 수업에 필요한 지식을 강화해 학교스포츠클럽활동 수업 운영에 대한 전문성 제고와 학생과 학부모들로부터의 신뢰도 향상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OTN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