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안소방서(서장 김오식)는 오는 22일부터 다음달 23일까지 대한민국 자율적 안전공감대 형성을 위하여 국민안전처와 중앙소방본부 주체로 소방안전 표어·포스터·사진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전했다.
이번 공모전은 11월에 열리는 제69회 불조심 강조의 달 행사의 일환으로 국민들의 안전에 대한 경각심을 높이고 안전의식을 확산하기 위한 것이다.
표어·포스터분야의 주제는 화재예방의 필요성 등 안전문화 확산을 위해 전 국민이 공감할 수 있는 내용, 사진 분야 주제는 재난현장 활동사진 및 기타 안전문화 확산에 이바지 할 수 있는 내용으로 선정해야 한다.
표어는 20자 내외로 작성하고, 포스터는 일러스트 또는 포토샵의 제작 원본(AI 또는 PSD)과 JPG파일로 제출, 사진은 디지털카메라로 촬영한 3,000×2,000 pixel 이상으로JPG파일 형식으로 제출하면 된다.
공모전은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각 분야별로 개인당 1개 작품만 출품할 수 있다. 작품 접수는 국민안전처 중앙소방본부 119생활안전과 e-메일(liafile@korea.kr)로 출품작과 참가신청서를 함께 제출하면 된다.
제출된 작품은 10월 중순 외부전문가들의 공정한 심사를 거쳐 수상자에게 상금과 국민안전처장관상 등 45점의 상장이 수여된다.
저작권자 © OTN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