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merican Dream” 성공 인생이야기
대전만년고등학교(교장 오현숙)는 27일(목) 오후 3시 전체 학생을 대상으로 미 워싱턴주 5선 상원의원이었던 신호범 前상원부의장을 초빙, 명사초청 진로특강의 시간을 가졌다.
대전만년고등학교는 다양한 진로․진학행사를 통하여 학생들의 꿈과 끼를 키우고, 기본이 바로 선 창의적인 인재를 육성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또한 저명한 인사를 초청하여 희망과 열정을 갖고 노력하며 성장할 수 있도록 강연회를 개최하고 있다.
신호범 前상원의원은 1954년 미국으로 입양된 후 독학으로 공부하여 워싱턴 주립대학교에서 박사 학위를 받고 미국 워싱턴주 상원의원이 되기까지 본인의 자전적 이야기를 “American Dream 성공 인생이야기”란 주제로 학생들에게 비전을 갖고 열정적으로 노력하면 꿈을 이룰 수 있음을 강연하였다.
전교회장인 이현채 학생은 “암담한 현실에서 꿈을 이루기 위한 열정에 감탄했고, 희망을 갖고 열심히 노력할 것을 다짐하게 되었다”고 소감을 말했다.
대전만년고등학교 오현숙 교장은 “꿈을 현실로, 세계로! 미래로! 라는 슬로건을 실현하신 신호범 상원의원을 연사로 초빙할 수 있어 영광이고, 앞으로도 이와 같은 행사를 꾸준히 추진하여 만년고 학생들이 올바른 인성을 바탕으로 글로벌 리더로 성장할 수 있는 기회를 만들어 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OTN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