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산물우수관리(GAP) 기본교육이 제천시 주관으로 2016년 8월 25일(목)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제천시문화회관 대강당에서 실시된다.
2006년 이후 GAP 인증 농가가 점진적으로 확대되어 농업인 기본교육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기본교육 미이수에 따른 GAP 인증 신청 지연 및 인증 취소 농가가 발생되고 있다. 이에 제천시는 GAP 인증 신청 지연 및 인증 취소 농가가 발생되는 사태를 미연에 방지하고 GAP 인증 20%확대를 목표로 농산물우수관리(GAP) 기본교육을 실시키로 하였다.
이번 농산물우수관리(GAP) 기본교육은 GAP 인증을 받고자 하는 자, 농산물우수관리 기준에 따라 농산물을 생산․관리하는 자, GAP 인증에 관심이 있는 일반 농업인, 공무원 등 200여명을 대상으로 이루어지며, 농산물우수관리(GAP) 제도 및 GAP정책 추진방향, 농산물우수관리기준 및 이력추적관리제도의 이해, GAP인증 심사 절차 및 농산물 병해충관리 방법 등을 교육한다.
한편, 제천시에서는 GAP 인증확대를 위하여 주산지 GAP 안전성 분석사업, GAP 인증농가 안전성 검사비 지원 등을 추진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안전한 농산물 생산을 위한 사업을 적극적으로 추진해 나갈 방침이다.
저작권자 © OTN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