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 취업지원 프로젝트“청년 JOB드림 스케치”참여자 교육열기 후끈

논산시(시장 황명선)는 23일 청년 취업지원 프로젝트“청년 JOB드림 스케치”일환으로 추진하는 직업지도 프로그램을 진행하였고 이에 참여자들의 교육열기로 후끈 달아올랐다.
지난 7월부터 참여자를 모집하여 1차 서류심사와 2차 면접심사를 거쳐 선발된 30명을 대상으로 11일 개강식을 개최하였고, 이후 개인별 집중 심층 상담시간을 가졌다.
이번 프로그램은 1차(8.23~8.26) 15명, 2차(8.29~9.2) 15명을 대상으로 기간을 나누어, 참여자들에게 자기분석 및 합리적인 취업 의사결정 지원과 취업정보 탐색, 입사지원서 작성, 면접 등의 개인맞춤형 프로그램을 진행하게 된다.
프로젝트 참여자들은 이번 청년 JOB드림 스케치 프로그램에 성실히 참여하여 취업에 성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는 굳은 의지를 내보였다.
논산시(시장 황명선)는 “논산시 미래를 책임질 청년들의 취업성공은 떠나는 도시에서 다시 돌아오는 매력적인 도시 논산을 만들기 위한 매우 중요한 공동의 현안 과제이며 프로젝트 참여자들이 취업에 성공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청년 JOB드림 스케치”는 논산시가 작년에 이어 2016년 전국 지방자치단체 일자리대상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되면서 고용노동부 보조금으로 추진되는 사업이다.
저작권자 © OTN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