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청주시협의회(회장 이명식)는 수능시험 이후 대학과 사회진출을 앞둔 고3 학생들에게 올바른 국가관과 통일관 함양을 위해 11월 27일 청석고등학교 강당에서 3학년 학생 400명이 참석한 가운데「2014 북한이탈 청소년과 함께하는 통일이야기」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북한이탈 청소년과 함께하는 통일이야기’란 주제로 한겨레중고등학교 교감선생님과 탈북학생이 북한실상에 대한 이야기를 토크형식으로 진행하였다.
또한 북한 노래를 기타연주에 맞춰 함께 배워보는 시간도 가졌으며, 통일․북한상식에 대한 퀴즈를 함께 풀어보는 시간도 가져 학생들로 하여금 좋은 호응을 얻었다.
한편 ‘평화통일’을 주제로 한 통일퍼포먼스 콘테스트에서는 5개팀이 참가하여 다양한 통일퍼포먼스를 선보였으며, 이번 행사를 통해 예비사회인들에게 통일에 대한 관심 제고와 통일공감대가 형성되는 뜻 깊은 자리가 되었다.
또한 오는 12월 5일(금) 중앙여자고등학교, 12월 18일(목) 금천고등학교 강당에서 2014 북한이탈 청소년과 함께하는 통일이야기 행사를 순회 실시할 예정이며,
앞으로도 청주시협의회는 청소년대상 통일교육은 주입식 교육이 아닌 다양한 방법을 통한 체험․참여형 통일교육으로 전개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OTN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