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성군은 오는 23일까지 출산 친화 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아이가 있어 행복한 이야기”란 주제로 ‘가족사랑 사진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출산과 육아를 하면서 사랑과 행복한 모습 등을 담은 가족사진을 통하여 가족의 소중함을 느끼고 출산 친화적 사회분위기를 조성하고자 마련 됐다.
△ 부모만이 경험할 수 있는 아이의 특별하고 감동적인 순간, △ 아빠의 육아 참여, △ 형제자매가 있어 좋은 이유를 표현하는 장면 등 결혼·출산·육아 등 가족사랑과 관련한 주제로 아이가 있어 행복한 가족사진으로 출산장려 공감대가 잘 표현된 사진을 제출하면 된다.
음성군민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오는 23일까지 음성군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다운받아 사진파일과 함께 이메일(cws5791@korea.kr)로 접수하면 된다.
접수된 작품 중 전문가의 심사를 통해 최우수상 1명 30만원, 우수상 1명 20만원, 장려상 2명 10만원의 상장 및 시상금이 수여된다.
또한, 수상작은 다음달 10일 임산부의 날 기념주간 음성군청 등에 전시됨과 동시에 각종 홍보물을 통해 군민들에게 소개됨으로써 출산·육아 장려를 위한 다양한 홍보 자료로 의미 있게 사용될 예정이다.
송동주 주민생활지원과장은 “출산과 육아의 장려를 위한 사회적 분위기를 조성하고 가족의 소중함에 대한 공감대를 이끌어 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면서“관심있는 분들의 많은 참여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음성군 홈페이지 또는 음성군 주민생활지원과(☎871-3314)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