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경찰, 추석연휴 교통관리 시행으로 안전한 귀성, 귀경길 돕는다
□ 단계별 교통관리로 교통소통 및 안전 확보
- 1단계 : 9. 7(수) ~ 12(월) / 추석 연휴 前 6일간
▶ 전통시장․대형마트 등 혼잡장소 집중 관리
- 2단계 : 9. 13(화) ~ 18(일) / 추석 연휴 포함 6일간
▶ 고속도로 연계 국도 등 혼잡구간 귀성·귀경길 교통소통 및 안전 확보
대전지방경찰청(청장 김덕섭)은 추석 연휴 기간중 안전한 귀성ㆍ귀경길이 되도록 9. 7(수) ~ 9. 18(일), 12일간을 특별교통관리기간으로 정하여 단계별 교통 비상근무를 실시할 예정으로 일 평균 총 213명(경찰 198명, 모범운전자 15명) 인력과 장비 46대(순찰차 38대, 싸이카 8대)를 지원할 예정이다.
이번 추석은 주말 포함 5일간 연휴로 귀성기간이 짧아 고속도로 진출입로 등에서 혼잡이 예상되어 혼잡 구간에 교통경찰 등 가용 인력을 집중배치 소통위주의 교통관리를 실시하기로 하였다.
⎆ 혼잡예상 구간
▸ 동서대로: 용전4가, 복합터미널3가, 동부4가
▸ 신탄진로: 신탄진4가, 덤바위3가 ▸ 덕암로: 신탄TG4가
▸ 한밭대로: 궁동4가, 만년4가, 농수산5가, 오정4가
▸ 대둔산로: 산성4가, 안영IC ▸ 보문로: 부사4가, 보문5가
▸ 계백로: 진잠4가, 가수원4가 ▸ 북유성대로: 월드컵4가, 외삼4가
▸ 유성대로: 구암역3가, 구암교4가 ▸ 대덕대로: 과학공원4가, 북대전IC4가
이외에도 대전역과 고속터미널, 백화점, 대형할인매장, 재래시장, 공원묘지 등 교통혼잡 지역은 진출입로 확보로 이용객 편의를 제공하고 주변 혼잡교차로에서는 불법 주ㆍ정차, 꼬리끊기ㆍ끼어들기 등 단속을 병행 할 예정이다.
□ 추석연휴 안전하고 편안한 귀성(경)길 소통정보 등 제공
교통정보 모바일앱(교통알림e) 활용, 전국 교통상황․CCTV영상․돌발상황(사고․공사) 등 실시간 교통정보를 제공하고, 교통정보센터 트위터 활용 정체구간 및 우회로를 안내하기로 하였다.
또한, 대형교통사고 등 응급환자 발생시 긴급후송 등 응급의료지원을 위해 병원, 소방서 등 유관기관 간 비상연락망을 유지 하고 있다.
대전지방경찰청은 즐겁고 편안한 추석연휴를 위해 운전자는 반드시 출발 전 타이어 공기압을 등 차량 안전점검을 철저히 하고 운행중 안전띠 착용, 앞차와의 안전거리 유지 및 졸음운전을 하지 말 것을 재차 당부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