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발 빠른 업무 설계, 한방엑스포와 도민체전 성공 기대
제천시는 2017년도 주요업무계획 보고회를 9월 20일(화)에 개최하고 내년도 업무준비를 본격적으로 시작했다.
이날 보고회는 내년도 예산편성 시기에 맞춰 개최하였으며, 일과시간 이후 실시로 민원불편을 최소화하고 전통시장내 5개소 식당에서 국․단별로 전통시장 상인회와 만찬을 실시하여 지역경제 활성화 및 민의를 수렴하였다.
보고회에서 2016년도 업무추진에 대한 성과와 반성으로 피드백을 실시하였고 미래성장 동력사업 발굴, 현안사업 추진보고 등 시정 전반에 대한 밑그림을 그렸다.
2017년도 주요시정 방향은 「2017제천국제한방바이오산업엑스포」와「제56회 충북도민체육대회」의 성공적 개최를 위한 전략적 계획 수립과 이에 파생되는 각종 행사 유치를 통해 지역발전을 견인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한, 민선6기 4년차를 맞이하는 해로써 민선6기 시정성과 극대화 및 사업 마무리가 시작될 것으로 보인다.
이 시장은 예산편성에 즈음하여 한발 빠른 업무 설계가 내년 시정의 큰 주춧돌 역할을 할 것이라며 지금부터 2017년 업무가 시작되었다는 생각으로 시정을 추진하고 당면한 대규모 행사에 대해 전략적이고 세심한 계획 수립과 최선의 노력을 통한 성공적 시정으로 지역발전을 견인해 줄 것을 당부하였다.
저작권자 © OTN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